국립순천대학교는 오는 8일 산학협력관 파루홀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 동부권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진로 설계와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료=국립순천대학교)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오는 8일 산학협력관 파루홀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 동부권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진로 설계와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2026학년도 대입 전형 및 진로 정보 제공 ▲국립순천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입시 성공 전략 특강 등으로 구성돼 실질적인 입시 정보와 전략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에는 윤윤구 강사(교육부 교육정책 자문위원, EBSi 입시 대표 강사)가 연사로 나서 ‘고교학점제와 입시 성공 전략’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연을 펼친다. 윤 강사는 다수의 입시 관련 저서와 강연 활동을 통해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 컨설팅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행사는 오후 6시 등록을 시작으로 개회식, 입학처장 인사말, 2026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특강, Q&A 순으로 진행되며 오후 9시 10분경에 종료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지난달 28일부터 7일까지 국립순천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구글 폼으로 접수할 수 있으, 선착순 100명 모집후 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순천대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순천대학교 강희순 입학처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학부모들이 입시를 보다 정확히 이해하고 자녀와 진로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