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삼성전자가 2025년형 AI TV의 '클릭 투 서치' 기능을 활용해 음성으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볼 수 있는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 삼성전자는 다음달 31일까지 '클릭 투 서치'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AI TV에는 지난 15일 자연어 처리 기반 '빅스비'가 새로 탑재돼 리모컨의 AI 버튼 한 번으로 실행된다.
29일 삼성전자는 8월 31일까지 '클릭 투 서치'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2025년형 삼성 AI TV 보유 고객이 '클릭 투 서치'를 실행한 후 리모컨 마이크 버튼을 눌러 음성으로 질문하는 모습을 촬영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클릭투서치 ▲삼성tv ▲2025삼성tv다.
추첨을 통해 77형 삼성 OLED(SF95)와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 교환권, 배달의 민족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선착순 8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클릭 투 서치'는 시청 중인 콘텐츠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이다. "지금 보고 있는 영화 줄거리 요약해줘", "천만 관객 넘은 영화가 뭐야?"와 같은 명령이 가능하다.
일상 생활 정보 검색도 지원한다. "김밥 레시피 알려줘", "제주도 4박5일 일정 추천해줘" 등의 요청에도 텍스트와 연관 콘텐츠로 답변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진선 상무는 "TV는 단순 콘텐츠 시청 기기에서 AI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에 맞춤형 도움을 제공해주는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며 "체험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진 삼성 AI TV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