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차유민 기자] ABL생명이 수술에 대한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전신마취 보험을 출시했다.

우리금융그룹 ABL생명은 복잡한 수술 구분 없이 전신마취 수술 시간에 따라 보장받는 '(무)우리WON전신마취수술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BL생명이 '(무)우리WON전신마취수술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 (사진=ABL생명)

'(무)우리WON전신마취수술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은 질병 또는 재해로 진단이 확정되고 종합병원에서 전신마취 시간이 3시간 이상 수술을 받은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마취 시간 구간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에 가입하면 전신마취 수술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할 경우 마취 1시간 증가 시마다 보험금이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여기에 '(무)상급종합병원전신마취수술보장특약(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추가로 가입할 경우 일반 심사형 기준 전신마취 3시간 이상 4시간 미만 수술 1건당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 해약환급금 미지급형·비갱신형 구조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보험료 납입 기간 중 해지 시 해약환급금은 지급되지 않지만 동일한 보장 조건의 기본형 대비 합리적인 보험료로 실속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간편 심사형의 경우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능하다. 보험 납입 기간은 5년,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