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AI 자산배분'과 '전문가 추천' 펀드 포트폴리오를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농협은행은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내 꿈을 담은 포트폴리오!’ 비대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이 'AI 자산배분'·'전문가 추천'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미지=NH농협은행)

이번 이벤트는 고객의 펀드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AI기반 포트폴리오 투자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펀드 포트폴리오를 간편하게 설계·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기반 자산배분 서비스인 'NH로보드림'과 펀드 전문가의 추천 기능을 결합해 고객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거나 추천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 이벤트 페이지에서‘응모하기’클릭 ② NH스마트뱅킹 또는 NH올원뱅크 앱 실행 ③ [금융상품몰] > [펀드] > [펀드 포트폴리오] >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선택이다.

펀드 신규 가입 고객 중 총 1004명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노트북, 스마트워치 등 경품을 증정하고 금액 구간별 선착순 1001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자신의 투자목표에 맞춰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직접 설계하고 전문가의 제안과 로보 알고리즘을 통해 맞춤형 투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디지털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한 투자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