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시장의 최신 동향을 한눈에 보여준다. 신차부터 콘셉트카, 각사의 서비스 활동까지 자동차 관련 다양한 소식을 데일리로 전한다. <편집자 주>
현대차, 소형 EV 콘셉트카 ‘Concept THREE’ 티저 공개 (사진=현대자동차)
■ 현대차, 소형 EV '콘셉트 쓰리' 독일서 세계 첫 공개
현대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첫 소형 콘셉트카 '콘셉트 쓰리'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티저 이미지는 콘셉트 쓰리의 측면부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신규 외장 디자인 언어 '아트 오브 스틸'이 반영됐고 강인하고 유연한 차체 표면과 정밀한 캐릭터 라인이 돋보인다.
현대차는 오는 9∼14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모빌리티쇼 'IAA 모빌리티 2025'에 4년 만에 참가해 콘셉트 쓰리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이먼 로스비 현대디자인센터장은 "콘셉트 쓰리는 현대차가 소형 EV의 디자인을 재정의할 기회"라고 말했다.
마누엘 슈틀 현대유럽디자인센터 디자이너는 "강철 소재의 감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콘셉트 쓰리의 순수한 디자인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한국GM,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후원으로 미래 인재 지원
한국GM이 전북 군산새만금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2025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31일 개최된 이번 대회는 19회째를 맞았다. 이 대회는 전국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차량의 성능과 아이디어를 겨루는 자리다.
한국GM은 이번 대회에서 GMC 시에라를 세이프티 카로 제공하고 캐딜락, 쉐보레, GMC 등 주요 브랜드의 대표 차량 9대를 전시했다. 또한 GM 스페셜 어워드를 제정해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격려하고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커리어 개발을 지원한다.
■ 제네시스, 첫 1%대 저금리 할부로 구매 접근성 높여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9월 한 달간 금융상품 '시그니처 할부'를 통해 저금리 할부 구매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차량 금액의 1%를 선수금으로 납입하고 나머지 금액은 36개월 할부(금리 1.9%), 48개월 할부(금리 2.9%), 60개월 할부(금리 3.9%) 중에서 선택해 지불하는 구조다.
기존 금융상품보다 할부 금리가 36개월은 2.4%포인트, 48개월은 1.5%포인트, 60개월은 0.6%포인트 낮다. 제네시스가 1%대 저금리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프로모션 대상은 전 차종이다.
■ 기아, 피아니스트 박종화와 다문화 음악회 개최
기아는 서울 성동구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음악으로 하나 되는 우리: 하모니움 x 런 피아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하모니움 x 런 피아노는 기아의 다문화 사회공헌 사업 '하모니움'의 일환으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박종화 교수의 프로젝트팀 '런 피아노'와 함께 펼치는 음악회다.
이번 공연은 '음악으로 잇는 우리의 다양한 하모니'를 주제로 클래식 연주, 대담 등으로 구성됐다. 박 교수는 해외에서 경험한 다문화 관련 인식을 공유하고 독일 출신의 결혼이민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모니움 x 런 피아노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전국의 새로운 장소에서 공연을 열 예정이다.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은 "다문화 사회에 대해 공감하고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음악회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활동 의지를 밝혔다.
“혼다 박스 포토존” 이벤트 현장 (사진=혼다코리아)
■ 혼다코리아, 스몰 펀 모터사이클 전국 순회 전시
혼다코리아가 '스몰 펀' 모터사이클 전국 주요 거점 전시 이벤트 "혼다 박스 포토존"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지난달 30일∼31일 서울 구로구 9로평상 카페에서의 전시를 시작으로 오는 이달 14일까지 매 주말 대전 및 부산에서 열린다.
전시는 혼다의 "Let's Ride, Just Style!"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순한 전시를 넘어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한 체험형 전시로 기획됐다. 슈퍼 커브, C125, CT125, 몽키125, ST125, MSX 그롬 등 혼다의 스몰 펀 모터사이클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각 모델별 감성에 어울리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로 꾸며진 "혼다 박스"를 제작해 특별한 포토존을 완성했다.
전시 기간 한정 특별 이벤트로 전시 현장을 방문해 SNS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슈퍼커브 1대씩 증정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혼다 스몰 펀 모델 계약 및 구매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