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은 28일 본원 교육센터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창립 30주년 기념 케이크 커팅 모습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번 행사는 지난 30년간 중소기업 국제표준(ISO) 인증 보급을 통해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유관기관 및 단체, 중소벤처기업 대표 및 고객사,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심사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은 "우리 인증원은 1995년 출범 이래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 신뢰받는 종합인증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지난 30년간 축적해온 공정성과 전문성, 신뢰 기반의 인증 노하우는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기술 변화와 ESG,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인증 체계를 구축하고 민간과 공공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신뢰 기반 인증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중소벤처기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여정에 늘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 이어서 진행된 유공자 시상식에는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기여한 공로자 총 12명에 대해 표창이 수여됐다.

최효진 중소벤처기업인증원 기획운영실장은 "공공성과 신뢰성에 기반한 인증 제도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