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최근 대형 쇼핑몰의 미디어 스크린을 활용한 안전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자료=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정경신문(진주)=박순희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최근 대형 쇼핑몰의 미디어 스크린을 활용한 안전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 경기강원지역본부는 신세계프라퍼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필드 하남·고양·수원·안성 등 4개 점포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타워와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승강기 안전 공익광고 영상을 송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내릴 때 카트를 힘껏 밀어주세요’, ‘에스컬레이터에서는 걷거나 뛰지 마세요’, ‘엘리베이터는 반려견을 안고 탑승하세요’ 등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안전수칙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하루 평균 50~60회 상영된다.

공단 관계자는 “대형 쇼핑몰을 방문하는 다수의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기업과 협력해 공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햇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시민이 일상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안전문화 형성을 목표로 기업과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긍정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