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넥슨이 게임인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넥슨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판교 사옥에서 2025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채용의나라’ 커리어 세션 현장 전경 (사진=넥슨)
설명회에서는 넥슨컴퍼니 입사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에게 모집 정보 안내와 직군별 현직자 및 채용 담당자의 강연과 상담을 제공했다.
올해는 2025년 ‘넥토리얼’ 모집 9개 직군의 커리어 세션과 직무상담을 진행했다. 채용상담과 함께 취업스터디존, 포토존, 게임부스, 선물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채용의나라’에는 양일간 20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지원 전략과 준비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고 직군별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취업스터디존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넥토리얼’은 넥슨코리아·넥슨게임즈·넥슨유니버스 등 3개 법인에서 총 세 자릿수 규모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지원 자격은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다. 인턴십 기간에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15일 오후 5시까지 채용 웹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후 서류 검토와 직무 테스트 및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오는 12월 8일부터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