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넥슨이 게임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선다.

넥슨컴퍼니는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 2025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넥슨이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미지=넥슨)

넥토리얼은 넥슨컴퍼니를 대표하는 대규모 신입 채용 트랙으로 올해로 5기를 맞았다. 6개월간 직무 교육과 네트워킹 및 멘토링 등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근무 기간 정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와 복지가 제공되고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원은 정직원으로 전환된다.

올해 ‘넥토리얼’에는 넥슨코리아·넥슨게임즈·넥슨유니버스 등 3개 법인이 참여한다.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사업 ▲해외사업 ▲엔지니어 ▲프로덕션 ▲웹기획 ▲경영지원 등 9개 부문에서 세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 세 자릿수 채용은 올해로 5년 연속 이어진다.

지원 자격은 게임과 게임산업에 관심이 있는 기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다. 인턴십 기간에 풀타임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지원은 15일(월) 오후 5시까지 ‘넥토리얼’ 채용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후 서류 검토와 직무 테스트 및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12월 8일부터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관련해 넥슨은 오는 6일과 7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판교 사옥에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