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공신력 있는 글로벌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하며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 E&S는 지난 6월 발간한 ‘2024 SK이노베이션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 주관 ‘LACP 2024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쟁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E&S는 지난 6월 발간한 ‘2024 SK이노베이션 E&S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 주관 ‘LACP 2024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쟁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LACP 비전 어워드’는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쟁 대회다. 지속가능보고서·연례보고서 등 9개 분야에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주요 기업·기관들이 참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E&S는 총 8개 평가 항목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창의성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점 98점으로 2022년부터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보고서는 ‘대한민국 TOP 50 보고서’ 및 ‘아시아-태평양 TOP 100 보고서’에도 이름을 올렸다.
SK이노베이션 E&S는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 회사를 만들어 가는 과정과 성과에 대해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E&S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한 것은, SK이노베이션 E&S의 ESG 경영에 대한 진정성과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파워 밸류체인 통합모델과 친환경 혁신을 기반으로 미래 에너지 문제에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