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건강을 위한 일반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건강기능식품과 관련 제품 시장 또한 확대되고 있다. 다양하게 소개되는 시장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한다. <편집자주>

CJ웰케어 '멜라메이트 구미' & 슬립앤슬립 '깊은잠 시리즈' (사진=CJ제일제당)

■ CJ웰케어 ‘멜라메이트’, 팝업 열고 종합 휴식 솔루션 제안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침구업체 이브자리의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과 함께 팝업스토어 ‘꿈의 조각×수면의 조각’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에서 운영된다. CJ웰케어와 슬립앤슬립은 각각 멜라메이트 존과 체험 존에서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멜라메이트 존에서는 CJ웰케어의 식물성 멜라토닌 제품인 ‘멜라메이트 구미’와 ‘멜라메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멜라메이트 구미’는 CJ웰케어가 지난 2월 국내 최초 구미 형태로 선보인 식물성 멜라토닌이다. 올리브영에서 멜라토닌 카테고리 1위로 자리매김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J웰케어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멜라메이트’는 식물성 멜라토닌을 2mg 함유한 고함량의 정제형 제품으로 한층 더 깊은 휴식을 도울 수 있다.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다. 우리 몸의 생체 리듬을 조율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제품에 담긴 식물성 멜라토닌은 프리미엄 피스타치오에서 추출한 원료로 인체에서 만들어지는 멜라토닌과 동일한 분자 구조를 지니고 있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체험 존은 슬립앤슬립의 대표 제품인 ‘깊은잠베개’와 ‘깊은잠매트리스’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꾸려졌다. ‘깊은잠 시리즈’는 인체공학적 구조로 설계되어 안정적인 숙면을 돕는 프리미엄 침구용품이다. 슬립앤슬립은 2025 FW 시즌 신제품을 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며,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도 특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 설문에 참여하면 ‘멜라메이트 구미’ 샘플키트를 증정하며, 제품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멜라메이트’ 선물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멀티 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브랜드 최초로 홈쇼핑 채널에 진출한다. (사진=센트룸)

■ 센트룸,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홈쇼핑 진출

멀티 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브랜드 최초로 홈쇼핑 채널에 진출한다. 디지털 및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판매되던 센트룸이 ‘관절’ 제품의 주 고객층인 5060 소비자들의 선호채널인 홈쇼핑에 진출하여 소비자 맞춤형 접점으로 채널 확장을 시도했다.

센트룸이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은 지난 4월 출시된 관절 건강기능식품 ‘센트룸 타마플렉스 올인원 관절·연골·근육’이다.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복합 관절 근육 제품으로, 주요 성분 발굴과 선택, 포뮬러 개발, 제조 및 생산까지 모두 한국에서 이뤄낸 한국인 맞춤형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한 알로 관절과 연골, 근육 건강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주성분인 타마플렉스에 비타민 K2, 비타민 D, 그리고 칼슘까지 한 알로 배합해낸 것이 특징이다.

센트룸은 오는 6일 오전 9시 20분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네이버 헬시페스타(6일~15일)와 네이버 라이브 방송(6일 오후 8시)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실제로 최근 몇 년 사이 홈쇼핑은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판매 채널로 부상했다. 건강기능식품 관련 방송 편성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것은 물론, 관련 사업을 확장하는 등 홈쇼핑 채널이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판매 창구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홈쇼핑은 3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즐기고 소비자 충성도도 비교적 높아서 건강기능식품 판매 채널로서의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