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성큼 다가왔다. 올해는 22일 토요일부터 시작해 25일 수요일까지 5일간 긴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회포를 풀고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도 좋을 날이다. 하지만 딱히 계획이 없는 명절을 맞이할 예정이라면. 여기 폭 넓은 할인으로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있는 연극·뮤지컬 무대를 주목해봐도 좋겠다. 눈을 즐겁게 하는 화려한 대극장 무대부터 가슴을 울리는 소극장의 뜨거운 감동까지. 다채로운 매력에 골라보는 재미도 상당하다.
■ 연극
연극 '장수상회' 콘셉트 사진(자료=장수상회문전사)
▲장수상회(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개막)
'장수상회'는 한가위 할인 20%를 진행한다. 1인 4매에 한해 예매할 수 있다. 9월 22일 공연부터 9월 25일 공연까지 할인한다. 황금빛 가족 할인도 있다. 65세가 넘는 부모님 혹은 조부모님과 함께한다면 특별할인 30%를 받을 수 있다.
70세 첫사랑의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전하는 연극이다. 지난 2017년 국립극장 공연부터 함께 했던 신구, 손숙 배우의 관록을 만날 수 있다. 이순재, 박정수 등 금번 공연에 합류한 배우들의 색다른 모습도 어우러져 더 깊이 있는 무대를 완성한다.
▲생쥐와 인간(대학로 TOM 1관)
'생쥐와 인간'은 한가위를 맞아 전석 40% 할인한다. 9월 22일, 23일, 25일, 26일 공연에 한한다. 1인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존 스타인벡의 동명 소설이 원작인 연극이다. 미국 대공황 시대. 일자리를 찾아 점점 변두리로 밀려나 시골 어느 농장에서 일하게 된 젊은이들을 그린다. 배우 문태유, 임병근, 손지윤, 김지휘, 김대곤, 신주협, 최대훈, 백은혜, 육현욱, 최정수, 이우종, 양승리 등이 출연한다.
▲러브 스코어(대학로 상명아트홀 1관)
'러브 스코어'는 황금연휴 추석 이벤트를 연다. 9월 22일 공연부터 30일 공연까지 전석 1만 5000원에 만날 수 있다.
관객의 잠든 연애세포를 깨워줄 감성 로맨스 연극이다. 우연히 한집에 살게 된 너무나도 다른 두 남녀가 음악을 통해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배우 김호진, 임강성, 신진범, 소진, 강연정, 조아라, 한보배가 캐스팅됐다.
■ 뮤지컬
뮤지컬 '마틸다' 공연 사진(자료=신시컴퍼니)
▲마틸다(LG아트센터)
'마틸다'가 추석을 맞아 전 좌석 20%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인터넷과 전화, 현장 예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9월 23일 공연부터 27일 공연까지 할인한다.
영국 최고의 명문 극단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RSC)가 제작한 뮤지컬이다. 세계적인 작가 로알드 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물질주의에 찌들어 TV를 좋아하고 책을 증오하는 가족, 아이들을 싫어하는 교장 선생님 사이에서 치이는 어린 천재 소녀 마틸다를 그리는 따뜻한 코미디 뮤지컬이다. 배우 황예영, 안소명, 이지나, 설가은이 마틸다로 분한다.
▲웃는 남자(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웃는 남자'는 추석연휴 주간 할인을 선보인다. 전등급 10% 할인한다. 9월 25일, 26일, 27일, 28일, 공연에 한해 할인 이벤트를 연다.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가 스스로 “이 이상의 위대한 작품을 쓰지 못했다”고 꼽은 동명 소설을 무대로 옮긴 공연이다.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인물인 그윈플렌을 그린다. 배우 박효신, 박강현, 수호(엑소), 정성화, 양준모, 민경아, 이수빈, 신영숙, 정선아, 강태을, 조휘, 이상준 등이 열연한다.
▲매디슨카운티의 다리(샤롯데씨어터)
'매디슨카운티의 다리'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객을 맞이한다. 먼저 추석 연휴에는 VIP석과 R석 20% 할인, S석과 A석 30% 할인을 연다. 1인당 10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또 추석 맞이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도 있다. 1일부터 26일 추석 연휴 기간 동안 SNS에 관람 인증 하는 관객에게 스크래치 카드 복권를 증정한다. 핸드크림, 와인, 존 카메론 미첼 내한 콘서트 관란궘 등을 선물한다.
미국 아이오와주의 한 시골 마을에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던 이탈리아 출신 이민자 프란체스카와 사진 촬영을 위해 마을에 온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 로버트 킨케이드의 이룰 수 없는 가슴 시린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김선영, 차지연, 박은태, 강타, 황만익, 정의욱, 김민수, 혁주, 류수화, 유리아, 정가희, 김현진, 송영미, 김주호, 홍금단, 박선정, 구석훈, 김대호, 유은, 조은, 박가람, 유효진, 배나라, 손상은, 정지은 등이 출연한다.
▲록키호러쇼(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
'록키호러쇼'는 추석 맞이 1+1 할인을 연다. 23일 공연부터 26일 공연까지 할인한다.
이제 막 약혼한 커플 자넷과 브래드가 고등학교 시절 은사를 찾으러 가는 길에 갑작스런 폭우를 만나 도움을 청하기 위해 찾은 곳에서 겪게 되는 기상천외한 하룻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배우 마이클리, 송용진, 간미연, 백형훈, 리사, 김찬호, 송유택 등이 출연한다.
뮤지컬 '바넘: 위대한 쇼맨' 공연 사진(자료=㈜메이커스 프로덕션, ㈜킹앤아이 컴퍼니)
▲바넘: 위대한 쇼맨(충무아트센터 대극장)
'바넘: 위대한 쇼맨'은 가족 할인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가족할인은 2인 21만 원, 3인 31만 5000원, 4인 42만 원에 VIP석을 예매할 수 있다.
서커스를 지상 최대의 엔터테인먼트로 만들어 낸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의 생애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 진 작품이다. 유준상, 박건형, 김준현, 윤형렬, 남우현, 이창희, 김소향, 정재은, 신델라, 리사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인터뷰(드림아트센터 1관)
'인터뷰'는 추석 연휴 전석 1+1를 진행한다. 연휴 기간 동안 할인 받을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예매해야 한다.
살아남기 위해 살인을 저지른 한 소년이 또 다른 비밀을 품은 채 한 남자와 인터뷰를 하며 거짓과 진실 그리고 고통의 실타래를 풀어가는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뮤지컬이다. 베스트셀러 ‘인형의 죽음’을 쓴 추리소설 작가 유진 킴 역에는 이건명, 김수용, 최영준이 열연한다. 추리소설 작가 지망생 싱클레어 고든 역에는 김재범, 김경수, 정동화, 이용규가 번갈아 출연한다. 의문의 사고로 죽음 18세 소녀 조안 시니어 역에는 김주연과 김수연이 무대에 오른다.
▲오! 캐롤(디큐브아트센터)
'오! 캐롤'은 9월 22일 공연부터 26일 공연까지 50% 할인한다. 서울, 인천, 경기 지역 외의 거주자 관객들에게는 역귀성 이벤트도 준다. 프로그램북 1권을 증정한다. 또 추석 연휴 공연 7회차 유료 관객을 대상으로 랜덤 추첨 선물 증정도 진행한다.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히트팝을 배경으로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원조 국민MC 주병진과 지난 공연 흥행을 이끌어낸 서범석, 김선경, 정상윤, 서경수 등이 출연한다. 극에 새로움을 불어넣을 성기윤, 윤영석, 이혜경, 박영수, 정원영, 박한근, 김태오, 조환지, 최우리, 스테파니, 허혜진, 최지이, 아미, 이하린 등 새로운 캐스트들도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