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기술 기반 제품 경쟁력을 갖춘 HCI(에이치씨아이, 대표 오지인)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으뜸중기부제품’에 선정되며 국내 시장에서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선정은 HCI가 사업화 전략과 기술 고도화를 중심으로 쌓아온 성장 과정과 경쟁력을 입증하는 성과로 평가된다.

HCI는 제피러스랩(ZEPHYRUS LAB) 엑셀러레이팅팀의 보육을 받으며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사업화 전략 수립을 병행해 왔다. 회사는 국제 기준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추기 위해 미국 FDA 인증과 ISO 13485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기술 기반 제품 경쟁력을 갖춘 HCI(에이치씨아이, 대표 오지인)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으뜸중기부제품’에 선정되며 국내 시장에서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사진=HCI)

최근 HCI는 호주 팬아시아글로벌(Pan Asia Global)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해외 진출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관리와 기술력을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향후 HCI는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토대로 국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글로벌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에서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추진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HCI는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HCI는 제피러스랩(ZEPHYRUS LAB) 엑셀러레이팅팀의 보육을 받으며 사업화 전략 수립, 기술 고도화,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그 성과로 2025년 주요 우수 성과 사례를 창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