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김미라 기자]NAWA기업이 6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5 세종청년취업박람회’에 참석해 부스를 운영했다고 이날 밝혔다.
박람회는 청년과 기업 간의 일자리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관내·외 기업 41곳과 공공기관 16곳이 참여해 다양한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NAWA는 올해 6월 10일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추진단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의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2025 글로벌 탤런트 페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 초청 및 기업 채용연계 등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도 NAWA는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추진단과 ‘Korea Log-on Bridge’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했다. 위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을 ‘2025 세종청년취업박람회’에 초청함으로써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기업 채용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Korea Log-on Bridge를 통해 2025 세종청년취업박람회에 참석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박람회 견학 후 국립세종수목원에 방문한 뒤 서울로 복귀했다.
NAWA 관계자는 “업무협약 이후 실질적인 움직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양 기관과 더 많은 움직임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