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가 최근 독일 5대 자동차 전문지가 주관한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잇달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윈터 아이셉트 RS3’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각각 최고 영예인 ‘최우수’, ‘매우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한국타이어)

2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윈터 아이셉트 RS3’는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에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각각 최고 영예인 ‘최우수’, ‘매우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12개 유수 브랜드 215/55R17 규격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눈길과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총 12개 성능 항목을 테스트했다. '윈터 아이셉트 RS3'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상위 점수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윈터 아이셉트 RS3'는 겨울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 모두 균형 잡힌 퍼포먼스를 발휘했고 눈길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다고 말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도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마른 노면 핸들링 성능은 여름용 퍼포먼스 타이어와 동일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고 언급했다.

겨울용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SUV 전용 모델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도 현지 유력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고 수준의 겨울용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