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의 정식 넘버링 후속작 ‘라그나로크3’를 선보인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3’의 비공개 시연회와 파이오니어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라그나로크3’ 비공개 시연회가 열린다.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3’는 ‘라그나로크’ IP의 정식 넘버링을 단 멀티플랫폼 MMORPG다. 천 년에 걸친 미드가르드 대륙의 평화가 무너지는 것을 막기 위한 여정을 메인 스토리로 담아냈다.

원작의 클래식한 그래픽과 BGM을 고퀄리티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생생하게 구현한 캐릭터와 다양한 직업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동시 전투 시스템과 시즌제 콘텐츠 등 대규모 인원의 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현장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라그나로크3’의 비공개 시연회는 8월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진행한다. 앞서 8월 4일까지의 모집을 통해 선정한 유저가 대상이다. 시연회는 ▲플레이 테스트 ▲포커스 그룹 인터뷰 ▲제작자와의 토크 세션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자에게는 10인 던전과 길드 시스템 등 미공개 콘텐츠 선플레이 기회가 주어진다. 파이오니어 테스트 활성화 코드 및 기타 소정의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태국·인도네시아·대만 지역 유저들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파이오니어 테스트를 진행한다. 8일까지 네이버 공식 라운지 내 테스트 참여 페이지에 디스코드 아이디와 이메일 등을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유저에게는 이메일 및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서는 ‘라그나로크3’의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직업별 다양한 스킬 시연부터 날씨 변화 시스템과 10인 레이드 던전 등 주요 콘텐츠가 담겨 있다.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재현한 원작 속 마을과 한층 확장된 길드 전장을 엿볼 수 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3’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대작으로 특색 있는 게임 플레이와 함께 기존의 게임들을 넘어서는 대규모 콘텐츠로 새로운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비공개 시연회와 파이오니어 테스트에 많이 참여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이를 적극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