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모바일 앱 UI를 새로 단장했다.
코인원은 모바일 앱의 거래소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개편된 코인원 모바일 앱 화면 (자료=코인원)
이번 업데이트는 더 직관적인 레이아웃과 맞춤형 뷰 제공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앱 거래소 화면과 기능은 코인원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스마트 트레이딩, ▲스테이킹, ▲친구초대, ▲이벤트 등 분산돼 있던 거래소 주요 기능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앱 화면 최상단에 배치했다. 원하는 서비스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총 3가지 뷰 타입(정보형·강조형·차트형)을 제공해 고객 취향에 따라 가상자산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가상자산 리스트 좌측 상단 변경 버튼을 통해 뷰 타입을 변경할 수 있다.
‘정보형’을 설정하면 현재가·등락률·등락폭·거래대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표시된다. ‘차트형’에서는 현재가와 24시간 가격 추이를 강조해 볼 수 있다. ‘강조형’은 현재가와 등락률을 강조해 보여준다.
코인원 이성현 공동대표는 “고객이 보다 효율적으로 가상자산 정보를 탐색하고 자신만의 투자 환경을 손쉽게 조성할 수 있도록 앱 거래소 화면을 개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