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위메이드·넥써쓰 넷마블 산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도 웹3 게임 관련 행보를 본격화한다.

마브렉스가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지=마브렉스)

마브렉스는 웹3 퍼블리싱작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의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웹3 퍼블리싱은 BM 설계·마케팅·웹3 인프라 등을 개발사와 함께 진행하는 방식이다. 퍼블리셔가 신규 게임의 ‘온보딩’에 집중하는 일반적인 퍼블리싱에 비해 더욱 폭넓은 협업을 요구한다.

마브렉스는 웹3 퍼블리싱 모델 도입을 위해 게임 전문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함께 2000만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올해 상반기부터 해당 모델을 통해 신규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레트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픽셀 아트 스타일의 작품이다. 300여 종의 개성 넘치는 ‘토이 드래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이달 말 정식 출시 예정이다.

마브렉스는 올 하반기 ▲다이스 고(실시간 모노폴리 대전) ▲프로젝트 X(수집형 RPG) ▲크리티카(ARPG) 등 다양한 장르의 웹3 게임을 자사 생태계에 온보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