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디저트39에서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사용이 가능하다.

디저트39는 정부가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디저트39는 정부가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디저트39)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정부가 국민 생활 안정과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소비 지원금이다.

디저트39는 이번 정책에 동참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매장에서의 사용을 허용했다.

쿠폰의 1차 지급은 이달 21일부터 시작된다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초기 5일간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 신청이 진행되며 이후 26일부터는 요일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디저트39는 전국 가맹점에서 동일하게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으로 결제할 수 있다.

디저트39 관계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통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일상의 달콤함을 즐기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저트39는 최근 ‘생수박주스’, ‘컵빙수’ 등 여름 시즌 한정 메뉴와 신메뉴 디저트를 출시하며 여름철 고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