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약술형 논술 전문학원인 로고스멘토학원은 약식논술 대비 여름방학 특강을 기말고사 이후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고스멘토학원은 이달 14일부터 가천대를 비롯한 각 대학별 약술형 논술 실전 모의고사반을 운영한다.
학원은 또한 7~8월 여름 강좌에 대한 합동 설명회를 14일 오전 11시 서초관에서 개최한다.
6월 모평 성적표 배부와 고3 1학기 기말고사 종료 시점은 수험생들이 본격적인 수시 준비에 돌입하는 핵심 시기다.
특히 중위권 수험생들에게는 이 시기가 정시 없이 수시로 희망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겨진다. 수험생들은 6월 모평 결과를 바탕으로 정시 경쟁력을 가늠하고 수시 전략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분기점이다.
약술형 논술 전문학원인 로고스멘토학원은 약식논술 대비 여름방학 특강을 기말고사 이후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로고스멘토학원)
로고스멘토학원의 여름방학 특강은 1학기 동안 수능특강을 통해 약식논술을 준비하지 않은 학생이 3주간의 수업으로 수능특강 국어, 수학의 핵심을 수강할 수 있다.
지방 학생들도 이 시기를 맞아 수도권 약논술 전문학원의 특강을 찾고 있다.
평소 수도권 전문학원에 다닐 기회가 없었던 지방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활용해 집중 특강을 수강한다. 기존 수강생들도 수능특강이 수능과 약논술의 연계 교재인 만큼 반복 학습을 위해 참여한다.
로고스멘토학원에서는 7월 중순부터 가천대를 비롯한 약술형 논술 대학들의 실전 모의고사를 위한 대학별 집중반 수업을 매주 개설한다.
수업은 문제풀이반으로 정규반, 여름방학반 등을 수강하면서 동시에 실전 훈련을 하고 싶어하는 학생이 수강한다. 대학별 집중반의 실전 모의고사는 해마다 실제 시험장에서 적중률이 높기로 유명하다.
로고스멘토학원은 중위권 수험생의 약논술 대비를 위해 작년 12월부터 수시로 약논술 대비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올해 6~7월 설명회는 모두 마무리됐지만 문의가 많아 마지막으로 서초관에서 로고스멘토학원 6개 지점 전체의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로고스멘토학원 6개 지점을 총괄하는 이희윤 원장은 “기말고사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수시 준비를 해야 할 이 시기에 중위권 성적의 수험생들은 자신의 성적에 맞는 대학과 전형을 잘 선택해야 한다”며 “약술형 논술은 중위권 수험생에게 낮은 내신으로도 도전할 수 있는 최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이 시기에 여름방학 특강이나 대학별 집중반 수업을 통해 내용과 실전 모두를 학습해야 합격을 위한 발판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고스멘토학원의 여름방학 특강과 대학별반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분은 포털 사이트에 ‘로고스멘토’를 검색하거나 학원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각 지점별로 문의하면 된다.
약술형 논술 전문학원인 로고스멘토학원은 약식논술 대비 여름방학 특강을 기말고사 이후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로고스멘토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