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1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1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올해로 3회째인 이번 ‘도전, 청렴 골든벨’은 도전자 100명을 포함해 400여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행사는 청렴 관련 법령과 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퀴즈 형식으로 구성했고 청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심평원은 전했다.
강중구 심평원 원장은 "직원들의 열띤 참여가 종합청렴도 1등급과 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을 달성하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즐겁게 배우는 청렴문화가 조직 전반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운영된 ‘청렴주간’의 프로그램 중 하나다. 심평원은 해당 기간 동안 집중적인 청렴 홍보와 다양한 청렴 체험 기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렴 밈 공모전 ▲나청렴을 찾아라! 이벤트 ▲청렴 자가진단 ▲갑질사례 카드 뉴스 등이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직원들이 청렴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김인성 심평원 상임감사는 "청렴은 역지사지에서 출발하여 구성원 간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자연스럽게 내재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부서가 참여하는 연중 청렴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