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국내 첫선..'힐스테이트 리버시티' 적용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7.30 17:30 의견 0
경기 김포시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설치된 '보이스홈' (자료=현대건설)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 '보이스홈'을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경기 김포시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의 입주와 함께 '보이스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보이스홈은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적용한 자체 음성인식시스템이다. 현대건설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와 연동해 스마트폰 앱으로 집을 제어할 수 있다.

보이스홈은 음성으로 오늘이나 내일의 날씨 및 미세먼지를 조회할 수 있고 일정을 추가해 지정한 시간에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또 보이스홈 스피커로 집안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어 조명 및 난방, 빌트인 에어컨 등을 개별 또는 일괄 제어할 수 있다.

외출 시에는 하이오티 앱으로 외출모드를 설정하면 음성으로도 외출모드를 지시할 수 있다. 외출모드를 설정한 경우 세대의 조명과 빌트인 에어컨, 대기전력차단콘센트가 모두 꺼지고 가스밸브가 차단된다. 엘리베이터도 나가면서 음성으로 호출하면 된다.

보이스홈은 다양한 플랫폼사와도 협력해 연동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빌트인 음성인식시스템을 구현해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주거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