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부터 개통까지 원스톱..쿠팡, 휴대폰 통신사 가입서비스 ‘로켓모바일’ 론칭

박수진 기자 승인 2020.07.15 09:54 의견 0
15일 쿠팡이 다양한 통신사를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로켓모바일’을 론칭했다. (자료=쿠팡)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쿠팡이 다양한 통신사를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로켓모바일’을 론칭했다. 휴대폰을 구매한 후 별도로 통신사를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져 소비자의 편의를 크게 높였다.

15일 쿠팡에 따르면 ‘로켓모바일’은 비대면으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개통서비스이다. 기존 자급제폰 구매뿐 아니라 KT, LG U+, 알뜰폰 등 다양한 통신사를 로켓모바일에서 한 번에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로켓모바일은 다양한 소비자 혜택도 선보인다. 쿠팡 제휴 카드사에 따라 소비자가 상품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휴대폰 구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로켓와우회원이 아니더라도 와우배송의 장점인 당일, 새벽, 익일 배송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새 휴대폰을 구매한 뒤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쿠팡 중고보상 프로그램 또한 진행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불편함 없이 로켓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에도 힘을 기울였다. 쿠팡앱 내 로켓모바일 안내 페이지를 통해 구매 및 개통 방법부터 셀프 세팅 방법까지 상세한 이용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편 원활한 개통을 돕기 위해 전문 상담사로 구성된 자체 개통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보다 쉽고 편리한 휴대폰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