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저소득 50세대에 여름나기용품 키트 전달

신상오 기자 승인 2020.07.09 16:15 의견 0
저소득 50세대에 여름나기용품 키트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신상오기자] 김해시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장렬, 공공위원장 송유업)는 지난 8일 독거노인 등 저소득 50세대에 건강한 여름나기용품 키트(양산, 손 선풍기, 아이스팩)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올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폭염 일수도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폭염으로부터 저소득층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협의체 위원들은 세대별로 방문해 용품을 전달하며 폭염대비 행동요령, 응급상황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련기관,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청취한 생활불편사항은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김장렬 위원장은 “여름철에는 어르신들의 건강 보전이 칠산서부동의 최고 과제”라며 “혹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송유업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일이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 건강을 챙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동에서도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 보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