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트리트 보이즈 이후 12년만 기록..세븐틴, 日 오리콘 2주 연속 1위

이슬기 기자 승인 2020.07.07 23:53 의견 0
세븐틴 (자료=플레디스)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밀리언셀러’ 그룹 세븐틴이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백스트리트 보이즈 이후 12년 만의 기록을 세운 것.

오늘(7일) 일본 최대 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은 속보를 통해 세븐틴의 미니 7집 ‘헹가래’가 주간 앨범 랭킹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앞서 세븐틴은 미니 7집 ‘헹가래’로 오리콘 차트(06.22~06.28 집계 기준) ‘주간 디지털 앨범’, ‘주간 앨범’, ‘주간 합산 앨범’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기록으로 세븐틴은 3관왕의 쾌거를 이룬 것에 더해 또 한 번 새로운 기록 행진에 한 발짝 다가섰다.

세븐틴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탄생 시켰다. 이와 더불어 ‘주간 앨범 랭킹’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해외 남성 아티스트로서 세븐틴이 12년 8개월 만에 이뤘다는 점에서 이 같은 성과는 더욱 눈여겨볼만 하다. 세븐틴의 뛰어난 현지 파급력을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세븐틴은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9일에는 일본 미니 2집 ‘24H’를 발매한다고 밝혀 대중들과 현지 매체들의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이들의 일본 미니 2집 ‘24H’는 세븐틴의 한층 세련되고 어른스러운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동명의 신곡과 더불어 보컬 유닛의 ‘바람개비’, 퍼포먼스 유닛의 ‘247’, 힙합 유닛의 ‘칠리’ 그리고 초동 109만 장의 신화를 이뤄낸 미니 7집 ‘헹가래’의 수록곡 ‘같이 가요’까지 일본어로 번안되어 수록돼 현지에서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 7집 ‘헹가래’ 활동을 성황리에 마친 세븐틴은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