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4개 공공기관 직원 29명 통합채용 실시..13일~21일 원서 접수

신상오 기자 승인 2020.07.03 12:28 의견 0
3일 김해시는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산하 4개 공공기관의 신규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신상오기자] 김해시가 산하 4개 공공기관의 신규 직원을 통합 공개 채용한다.

3일 시에 따르면 통합 신규 채용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이며, 필기시험은 이달 25일 실시된다. 

지난 2018년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산하기관 통합채용을 실시한 김해시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한 채용 시스템 구축으로 대내외적인 신뢰를 쌓아왔다. 이번 통합채용 역시 깨끗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를 거쳐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험 전·후 시험장 전체 방역소독, 시험장 입실 전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응시자 간 거리 확보 등 지방공공기관 채용시험 관리 지침에 따른 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 통합채용은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응용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해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우수한 인재들을 선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합리적인 채용 기회 제공으로 보다 많은 지역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