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신규 판매자 상품 한 자리에..쿠팡, ‘2020 패션 마켓’ 오픈

박수진 기자 승인 2020.07.03 09:49 의견 0
쿠팡 ‘2020 패션 마켓’ 포스터 (자료=쿠팡)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쿠팡이 최근 패션 업계 판매자들의 이커머스 진입장벽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패션 카테고리 신규 판매자의 상품을 한 곳에 모아놓은 ‘2020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 

3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오는 9일까지 실시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패션 카테고리에 신규 입점했거나 지난달 이후 첫 상품을 등록한 판매자에게는 월 매출액 최대 500만원까지 판매수수료 0%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단 판매수수료 0% 적용 시 운영료 3.5%를 부과한다. 이밖에 판매자들의 상품이 더 잘 노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패션 카테고리에 새로 입점한 셀러들을 모아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여성패션 ▲남성패션 ▲유아동패션 ▲신발 ▲가방&잡화 등 카테고리의 다양한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티파니 곤잘레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기획전은 쿠팡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 및 매출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작은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중소 납품업체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100일간 ‘대한민국 동행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쿠팡 마켓플레이스 패션카테고리 부문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들의 판매수수료를 할인한다. 아울러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사업자들에게는 판매대금 지급일을 앞당기는 등 작은 패션 기업들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804억 원 규모에 달하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