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RPG만 개발하는게 아니죠..자회사 엔트리브 개발 신작 3종 공개

김진욱 기자 승인 2020.07.02 14:14 의견 0
이성구 엔트리브소프트 대표가 신작 발표회 ‘TRINITY WAVE’에서 신작들을 소개하고 있다.(자료=엔씨소프트)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엔씨소프트의 개발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가 신작 3종을 공개했다.

엔씨는 2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TRINITY WAVE’에서 엔트리브가 개발중인 신작 3종을 소개했다.

신작 3종은 엔트리브의 자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 중인 ‘트릭스터M’과 ‘팡야M’,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이다.

 

■ 트릭스터M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가 2003~2014년 서비스했던 ‘트릭스터’ 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핵심 게임성인 ‘드릴 액션’과 2D 도트 그래픽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 게임에서 적용되고 있는 캐릭터간 충돌처리 기술과 끊김 없이 이어지는 ‘심리스 월드(Seamless World)’ 기술이 적용된다.

특히 트릭스터M을 통해 원작에서는 완결되지 못한 스토리가 완결될 예정이어서 기존 트릭스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팡야M

팡야M은 PC 온라인게임 ‘팡야’ IP를 활용한 모바일 판타지 골프 게임이다. 팡야는 글로벌 40여 개 국에서 서비스했던 엔트리브의 대표작. 엔트리브는 원작 그래픽을 업그레이드하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이용자들과 만난다.

 

■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가 개발 중인 차세대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용자는 감독에 더해 구단주의 역할을 맡아 야구단을 운영한다. 잠재력을 보유한 선수를 발굴하는 ‘스카우터’와 ‘콜업’ 시스템, 선수의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는 ‘이적시장’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엔씨의 AI 기술을 접목해 생동감 있는 경기 리포트와 하이라이트, 뉴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