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독서담당·사서교사 대상 독서토론 연수

최규철 기자 승인 2020.07.03 09:31 의견 0
부산시 동래교육지원청사 (자료=최규철 기자)


[한국정경신문(부산)=최규철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관내 중학교 독서담당교사와 사서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 ZOOM을 활용한 ‘새로운 시대, 진정한 공부’라는 독서토론 연수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이날까지 진행된다.  ·

이 연수는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위기 상황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교육할 것인지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연수에서 인디고 서원 이윤영 실장이 지난 2일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에는 ‘진정한 공부를 위한 참독서’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하고 참가 교사들과 독서토론 시간도 갖는다.

이 실장은 참가 교사들에게 독서와 토론을 활용한 도덕적 품성, 비판적 지성, 예술적 감성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홍선옥 교육장은 “이 연수는 교사들에게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면서 사회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