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쇼맨·헤드윅부터 퀸 음악까지..라민 카림루 2집 발매

이슬기 기자 승인 2019.08.02 16:19 의견 0
라민 카림루 2집 커버 (자료=소니뮤직)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뮤지컬계의 슈퍼스타 라민 카림루(Ramin Karimloo)가 자신의 이름을 건 두 번째 정규 앨범 '프롬 나우 온(from Now On)'을 2일 발매했다.

정규 앨범으로는 무려 7년여 만에 공개된 라민 카림루의 2집 '프롬 나우 온'에는 전작과 동일하게 12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1집에서 뮤지션의 창작곡을 감상할 수 있었다면 이번 음반에서는 기존에 발표된 록, 뮤지컬, 애니메이션 곡들을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위대한 쇼맨'의 'From Now On', '헤드윅'의 'Wicked Little Town' 그리고 퀸(Queen)의 'Is This the World We Created' 등 영화, 뮤지컬, 팝을 넘나드는 명곡 12트랙 수록되어 있다.

라민 카림루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음악적으로 재해석하는 데 관심이 있다"며 "아무 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모두 관련성이 있는 선곡들이다. 원곡의 이야기를 존중하면서 우리 만의 해석도 덧붙였다"고 설명했다.

라민 카림루는 이란 태생의 캐나다 아티스트이다. 대표작인 '오페라의 유령'을 비롯해 '레미제라블', '미스 사이공', '러브 네버 다이', '퍼레이드', '에비타', '아나스탸샤' 그리고 '체스' 등 인기 뮤지컬에서 주인공을 맡았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3년 7월 처음으로 내한해 티켓오픈 18분만에 전석을 매진 시키는 기록을 세웠다. 이후 2015년 12월 단독 콘서트, 2018년 5월 '앤드류 로이드 웨버 기념 콘서트(A Celebration of Andrew Lloyd Webber)'와 2019년 1월 마이클 리(Michael Lee)와 함께 공연한 [뮤직 오브 더 나잇 2019(Music Of The Night 2019)] 등으로 네 차례나 방한했다. 매 공연 한국 팬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