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긴급 진행, 8시까지..새벽 정상화됐던 로그인 대기열·친구 목록 미작동 수정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4.23 06:46 의견 0
(자료=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리그오브레전드(롤)' 측이 오늘(23일) 오전 6시부터 긴급점검에 들어갔다.

롤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대기열 이 후 게임을 시작할 수 없거나, 친구목록이 보이지 않는 현상의 수정을 위해 긴급 점검이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전날 롤 게임에는 일부 플레이어가 대기열에 걸린 후 로그인을 하면 게임시작 버튼, 친구목록 및 일부 기능이 정상 작동 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고 이날 새벽 2시 정상화 공지를 올린 바 있다.

긴급 점검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점검을 진행하는 동안에는  게임 접속(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포함),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이 불가능하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이 남지 않는다.

롤 측은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으니 위 내용을 확인하셔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