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 대신 안방 1열로..뮤지컬 '빈센트반 고흐' 5주년 기념 공연 실황 DVD 출시

이슬기 기자 승인 2020.04.07 07:36 의견 0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포스터 (자료=HJ컬쳐)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가 5주년을 맞아 공연 실황 DVD를 출시한다.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는 37년간의 짧지만 강렬한 삶을 살았던 세계적인 화가 ‘빈센트 반 고흐’와 그의 동생 ‘테오 반 고흐’가 실제로 주고 받은 900여통의 편지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지난 3월 5주년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후 공연 실황 DVD 출시 관련한 문의가 쇄도하였고 해외 팬들 또한 오리지널 공연을 보고 싶다는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에 제작사 ‘HJ컬쳐’는 관객들이 보내준 사랑에 감사하며 보답하고자 공연의 감동과 여운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실황 DVD를 준비했다. 총 4개의 CD로 구성된 이번 DVD에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감성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넘버와 첨단 3D 프로젝션 맵핑으로 고흐의 명작이 살아 움직이는 무대, 그리고 ‘빈센트’와 ‘테오’로 완벽히 분한 배우들의 연기가 고화질로 생생하게 담길 예정이다.

공연이 주는 감동을 안방 1열로 옮겨와 관객들에게 실제 미술관과 공연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출연진의 메시지와 미공개 공연 사진이 포함된 48페이지 분량의 부클릿을 만나볼 수 있어 DVD발매를 손꼽아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뮤지컬 빈센트반 고흐의 실황 DVD 출시 소식에 지난 3일 예약주문을 시작하자마자 관객들의 주문이 폭주했다. 더불어 5주년 기념 대본집과 OST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져 HJ컬쳐가 운영하는 온라인 MD샵 ‘문화상회’에도 주문 관련 문의가 증가했다. 

HJ컬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관객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어 공연의 감동을 집에서 재현할 수 있는 OST나 DVD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듯 하다”며 “관객들이 어디에서든 공연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MD를 문화상회를 통해 출시하려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