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경쟁력 강화.. 부산시, 도시재생전문기업 지정 공모

박정호 기자 승인 2019.07.16 14:24 의견 0
부산시는 도시재생사업에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고, 부산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산형 도시재생을 위한 '도시재생전문기업 지정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자료=부산시청)

[한국정경신문(부산)=박정호 기자] 부산시는 도시재생사업에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고, 부산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산형 도시재생을 위한 '도시재생전문기업 지정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연간 5~6천억 원 규모로 추진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비롯한 부산시의 도시재생 사업에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부산형 도시재생을 선도하는 도시재생전문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공모 기간은 7월 16일부터 8월 13일까지며, 기업 본사가 부산시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으로 도시재생사업 실적 및 계획, 매출, 성장률, 고용인원 등이 일정수준에 도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 분야는 시의 5대 도시재생 특성화 전략에 맞게 재생기획, 물리적 재생, 사회·경제적 재생, 스마트 재생, 문화예술재생 등 5개로 분류되며 분야별 경쟁력이 높은 기업을 50개사 내외로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도시재생전문기업으로 선정되면 홍보 및 마케팅 지원과 더불어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전문 교육도 지원받는다.

부산시는 도시재생전문기업선정을 위해 내부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도시재생전문기업 지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대상기업을 결정하고, 부산시 및 (재)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광회 도시균형재생국장은 “민선7기 부산형 도시재생 추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소규모 도시정비 사업을 추진하는 전문기업을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