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위해 지역사회가 힘 모아야..경남농업인학습단체, 성금 기탁

최규철 기자 승인 2020.03.23 15:19 의견 0
23일 경남농업인학습단체가 대한적십자사경북지사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각 200만 원씩 지정 기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최규철 기자)


[한국정경신문(창원)=최규철 기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경상남도는 23일 경남농업인학습단체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원장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나눔 기부 활동으로 성금 4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금 기탁은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하는 (사)한국농촌지도자경상남도연합회, 한국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 경상남도4-h본부 등 3개 농업인학습단체가 뜻을 모아 참여했다.

성금 전달 후 최달연 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향후 농업인학습단체 사회 공헌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용준 4-h본부회장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가 어려운 시기일수록 힘을 모아 극복해 나가자는 뜻에서 성금을 모으게 됐다”며 성금을 대한적십자사경북지사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각 200만 원씩 지정 기탁했다.

한편 경남농업인학습단체를 비롯하여 전국 농업인학습단체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와 경북지역에 식료품과 면마스크를 제작·전달하고 드론과 농약살포기(ss기)를 활용해 방역을 지원하는 등 지역 경계를 넘어 온정을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