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금·마스크 기부, 헌혈캠페인 진행.JB금융그룹, 코로나19 극복 전사적 지원

최성필 기자 승인 2020.03.18 16:50 의견 0
JB금융지주 김기홍 회장 (자료=JB금융지주)

[한국정경신문=최성필 기자] JB금융그룹이 성금과 마스크를 기부하고 헌혈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 활동을 전사적으로 적극 진행하고 있다.  

JB금융그룹은 18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6억 5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성금은 지역기반인 전북·전남지역 지원에 3억5천만원과 피해가 가장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에 3억원을 각각 지원해 해당지역의 의료지원, 방역활동, 취약계층 생계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JB금융그룹은 현금 기부에 그치지 않고 헌혈 캠페인, 마스크 지원,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혈액 수급 위기가 발생하자 광주은행은 지난달 4일, 전북은행은 지난 17일 각각 은행 본점에서 임직원들이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광주은행은 취약계층을 돕기위해 마스크 6만개를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이와는 별도로 달빛동맹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일에는 대구은행을 방문하여 대구지역에 쓰일 마스크 1만개를 전달했다. 전북은행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해, 모래내시장과 신중앙시장을 찾아 손 소독제를 전달하고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한편 JB금융그룹은 광주은행과 전북은행을 통해 개인 및 기업 고객들에게 ▲만기연장 ▲원리금 상환유예 ▲금리인하 등 금융지원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은 각각 100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두 은행은 여행, 숙박, 음식점, 수출입 등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큰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만기도래 대출금의 기한을 연장하거나 분할상환금 유예도 시행한다. 이 경우 해당 고객에게 최대 1%포인트의 대출금리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 코로나19사태가 빨리 종결될 수 있도록,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앞장서서 모범을 보여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