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광교 오픈] ②최고의 명품 라인업으로 경기 남부권 공략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2.27 08:00 의견 0
갤러리아 광교 층별 구성 (자료=한화갤러리아)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갤러리아 광교에 구찌·펜디·발렌시아가 등 총 440여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최고의 명품 라인업을 갖춰 수원은 물론 용인·동탄·분당 등 경기 남부권의 명품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7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갤러리아 광교는 명품을 비롯해 수입 컨템퍼러리·프리미엄 코스메틱, 상품과 체험을 결합한 홈리빙·키즈 등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MD 구성을 갖췄다.

총 브랜드는 440여개로 ▲구찌·펜디·발렌시아가 등 명품 뷰틱을 비롯해 ▲불가리·예거르쿨트르·IWC·태그호이어·쇼메 등 명품시계·주얼리 ▲오프화이트·발리·파비아나필리피 등 여성 명품 브랜드로 수원지역 최고의 명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주요 명품 브랜드로 구성된 2층 명품뷰틱 매장은 올해 상반기 내로 브랜드 별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갤러리아는 '경기권 최상위 명품 라인업'을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다수의 명품 브랜드들과 긍정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다.

▲지하 1층은 식품관인 고메이 494 ▲1층은 화장품과 하이주얼리&워치 ▲2층은 명품뷰틱 ▲3층은 명품여성·컨템퍼러리 ▲4층은 국내 여성 캐주얼·슈즈 ▲5층은 남성·아웃도어 ▲6층은 키즈·애슬레저·란제리 ▲7층은 스포츠·골프·진·이지캐주얼 ▲8층은 홈리빙 ▲9층은 식당가인 고메이월드 ▲10~11층 영화관(CGV) ▲12층은 VIP라운지(갤러리아라운지)·문화센터·유튜브스튜디오(갤러리아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12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 '갤러리아 라운지'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층마다 특정 수요와 취향을 특화한 매장을 만날 수 있다. ▲1층 스킨케어 라운지와 프리미엄 향수 특화존 '메종드퍼퓸' ▲4층 국내 디자이너 백 편집숍 '백 컬렉션' ▲5층 셔츠&ACC 편집숍과 시가숍이 구성된 '맨즈컬렉션', 웨어러블 IT기기 매장과 카페가 결합된 '맨즈라운지' ▲6~8층 삼성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6층 수족관 플랜테리어 관련 상품 구매와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카페 '아쿠아가든', 란제리 편집숍 '란제리 부티크',  '키즈카페' ▲7층 디톡스바 ▲8층 북카페 ▲12층 유튜브스튜디오 '갤러리아 스튜디오' 등이다.

6~8층에 복층으로 구성된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는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미래형 매장이다. 3개 층을 관통하는 미디어아트와 AR(증강현실) 셀피존이 결합된 초대형 아트 구조물인 '인피니티 타워'를 설치해 복합문화 체험을 구현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레고와 IT기기를 결합해 드로잉을 체험하는 '키즈존' ▲최신 스마트폰·노트북 등을 체험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존' ▲스마트폰으로 만든 나만의 아바타로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사이버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삼성타운' ▲나만의 폰케이스를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스튜디오'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하는 '스마트싱스 홈' ▲청음공간 '하만 사운드 시어터'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데이코' 등을 선보인다.

8층에는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용관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문을 연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지난 2016년 LG전자가 론칭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쇼룸을 개관한 이후 백화점에 전용관을 여는 것은 처음이다. 냉장고·와인셀러·식기세척기·오븐 등의 빌트인 라인업을 갖췄다.

지하 1층 고메이 494에서는 각 지역의 유명 맛집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식품 팝업존 G.LAB에는 아슬란 베이커리·팡파미유·수원의 아침·베이크 매장 등을 선보인다. ▲전문 셰프가 신선한 수산물을 준비해 즉석에서 요리하는 씨푸드 바 ▲프리미엄 정육을 원하는 용도에 맞게 즉석 손질해주는 에이징&오픈 붓처 ▲HMR 관련 상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의 G.Round Kitchen도 문을 연다. ▲유럽의 고풍스러운 와인 부티크를 옮겨 놓은 듯한 VINO 494 매장에서는 세계 각국의 약 1000여가지 와인 셀렉션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