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강릉역 개통 앞둔 ‘송정 신원아침도시’ 22일 특별공급 시작

박정후 기자 승인 2017.11.22 10:28 의견 0

강릉 해변과 도심과 가까운 입지로 주목을 받는 '송정 신원아침도시' 조감도

[한국정경신문=박정후 기자] 신원종합개발과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송정 신원아침도시’가 22일 특별공급을 시작한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강릉시 송정동 1028번지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75㎡~109㎡ 타입에 지하 1층~지상 18층 규모 8개 동, 총 477가구로 건설된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맞춰 꾸준한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강릉 입지로 관심을 끌고 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가 들어설 강원도 강릉시는 현재 KTX 경강선 내달 개통, 스포츠, 웰니스, MICE 도시 건설, 강릉과학산업단지 R&D 파크 조성, 휴먼 에코에너지 엑스포 개최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이 뿐 아니라 강릉 카페거리와 동해 해변조망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컨텐츠도 확충돼 주목을 받고 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해변으로부터 자동차로 5분 거리에 거리에 자리를 잡는다. 일부 가구는 남대천 및 바다가 보이는 조망권을 갖춘다. 건물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햇볕이 잘든다. 타워형(75㎡ 타입)과 판상형(84㎡ 타입)이 적절히 혼합되고 필로티 설계, 팬트리 수납공간 및 알파룸 등 완성도 높은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강릉 시내 중심부 및 안목 카페거리가 가깝다.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는 동명초등학교를 비롯해 동명중, 하슬라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원주대학교 등 교육 인프라(기반서실)도 잘 갖춰져 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 분양 관게자는 “지난 17일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특별공급 및 청약일정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22일 하루 동안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하며 이후 23일과 24일에 각각 1, 2순위 청약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강릉시 교동 713-4번지에 모델하우스가 있다. 이 곳에서 22일 특별공급 및 1, 2순위 청약 등에 대해 자세히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