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스트레스 안녕!..오디오 힐링 서비스 코끼리 명상 필수앱 추천

장원주 기자 승인 2020.01.22 08:59 의견 0
함께 명상을 하고 있는 혜민스님(왼쪽)과 다니엘 튜더. (자료=코끼리)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설 연휴를 준비하면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 설 연휴가 짧아지면서 귀성·귀경길 전쟁에 대한 우려도 높다.

성인남녀 10명 중 6명이 명절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처럼 명절은 어른들의 잔소리, 취업 여부나 고부 갈등, 외로움에 대한 심리적 부담이 고조되는 시기이다.

설 연휴 명절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오디오 힐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마음수업의 명상심리 앱 ‘코끼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코끼리는 설 연휴 기간을 맞아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자존감 돌보기 명상’, ‘굿바이 스트레스’, ’감정을 다스리는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코끼리’는 혜민스님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명상심리 모바일 앱으로 지난 8월 론칭해 4개월만에 누적 가입자 15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앱마켓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2019년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앱 서비스다.

‘코끼리’는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명상, 수면, 심리치유 수업 콘텐츠와 힐링 음악을 제공한다. ‘헤드티처’ 혜민스님을 비롯해 곽정은 작가, 장재열 청춘상담소 소장을 비롯한 전문가들과 허윤희 DJ, 이영호 배우, 명로진 작가 등이 참여한 300여편의 콘텐츠를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