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역 전문성 향상..농협중앙회 감사위원회사무처, 조관일 대표 초청 특강 개최

장원주 기자 승인 2020.01.21 10:54 의견 0
20일 창의경영연구소 조관일 대표가 이규삼 감사위원장을 비롯한 감사위원회사무처 검사역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자료=농협중앙회)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농협중앙회 감사위원회사무처는 지난 20일 서대문 농협 본관에서 창의경영연구소 조관일 대표를 초청해 이규삼 감사위원장을 비롯한 감사위원회사무처 검사역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조관일 대표는 '시도하라! 그러면 세상이 움직인다'라는 주제로 주변의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소신과 직장생활에서의 프로정신을 강조했다.

조 대표는 농협중앙회 상무, 강원도 정무부지사, 대한석탄공사 사장 등을 역임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창의경영연구소, 한국샌더스은퇴학교, 조관일TV 유튜브 방송, 강연 및 저술 등의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규삼 감사위원장은“이번 특강은 지난달 31일 재단법인 여시재 이광재 원장 특강에 이어 두 번째로 준비한 명사 초청 특강으로 우리 감사처 검사역들의 전문성 향상과 실력 배양을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감사 업무와 검사역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마음에 되새겨 우리 스스로의 변화뿐 아니라 농협의 변화와 발전에 앞장서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