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견 시정에 꼼꼼히 반영하겠다..김해시, 2020년 시정설명회 마무리

신상오 기자 승인 2020.01.16 10:37 의견 0
허성곤 김해시장.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신상오 기자] 허성곤 김해시장이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꼼꼼히 반영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김해시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19개 읍면동에서 진행한 '56만 시민과 함께하는 2020년 시정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정설명회는 2019년 주요성과와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지역현안에 대해 격식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자리였다. 

지난해 주요 성과 중 ‘시민이 뽑은 시정 베스트 10’ 중 최고 으뜸은 2023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유치였다.

올해 주요업무계획은 가야왕도 김해 대도약의 원년을 목표로 ‘가야문화정립, 도시기능회복, 경제활력제고’라는 3대 핵심 가치 실현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주민과의 대화는 각종 건의에서부터 궁금한 점, 바라는 점, 불편한 점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질의받고 현장에서 바로 답변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김해시는 이번에 수렴한 다양한 주민의견을 부서별로 빠르게 검토해 시정에 하나하나 반영하고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시정설명회를 통해 설명 드린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꼼꼼히 반영해 나가겠다”며 “가야왕도 김해, 시민이 행복한 명품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