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시작일 오늘(10일) 점검 공지NO..챔피언 능력치 변경 확인 필수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1.10 02:55 | 최종 수정 2020.01.10 02:58 의견 0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캡처 (자료=라이엇게임즈)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롤 시즌 10 시작일이 화제다.

10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롤 시즌 10 시작일이 검색어로 등장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10일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 "새벽 4시에 Season2020이 시작됩니다. 지금 스토리 링크에서 시즌을 알리는 영상을 확인해보세요"라는 게시물을 올려 네티즌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즌 10에는 새로운 변화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먼저 다수의 챔피언이 능력치 변경을 맞이할 예정이다. 챔피언마다 능력치 버프와 너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각 챔피언의 능력치 변경에는 라이엇 게임즈 측의 설명도 함께한다.

예를 들어 모데카이저는 '기본 지속 효과-암흑 탄생' 지속시간이 5초에서 4초로 변경죈다. 카사딘의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도 340에서 335로 조정된다. 

이와 반대로 코르키는 궁극기 대미지가 상승했다. 2레벨 구간부터 데미지가 상승한다. 라이엇 측은 "코르키 또한 프로 경기에서 자주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상향 조정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아펠리오스, 아우렐리온 솔, 아지르, 제이스, 나미, 세주아니, 사일러스 등에 변경 사항이 있다.

이번 롤 시즌 10에서 유저들은 배치전을 통해 새롭게 티어가 정해진다. 시즌10에서는 '격동하는 원소'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원소 드래곤의 효과와 이에 따른 지형 변형이 적용됐으며 서포터 아이템도 변화했다. 또 상단(탑)과 하단(봇) 라인에 새로운 공격로가 생겨 색다른 재미를 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롤 점검은 지난 8일 진행됐다. 이후 점검과 관련한 새로운 공지는 오전 2시 55분 기준 라이엇 게임즈 측에는 올라오지 않은 상황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