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으로 조리부담 최소화”..이충후 셰프와 쿠킹클래스

장원주 기자 승인 2019.06.25 08:49 의견 0
이충후 셰프가 24일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쿠킹클래스에서 요리를 시연하고 있다. (자료=삼성전자)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주제로 한 소비자 대상 쿠킹클래스를 지난 24일 열었다.

이 쿠킹클래스는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진행됐으며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멤버인 이충후 셰프가 요리를 시연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올해 새롭게 출시된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을 활용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제품 특징을 체험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인덕션이 불꽃을 통한 직접 가열 방식 대신 전용 용기만 가열하는 전자기유도 방식이라 보다 안전하며, 높은 열효율로 조리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기 때문에 '쿨 키친'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국내 최고 수준인 최대 6800W(와트)의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1개의 인덕션 화구를 최대 4개로 분할해 사용 가능한 '콰트로 플렉스존'을 갖추고 있다.

다만 최대 6800W 화력을 사용하려면 전기 공사 필요하다.

또한 △기기 작동 상태와 화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LED 가상불꽃’ △정교한 온도 조절은 물론 탈부착이 가능해 청소가 간편한 ‘마그네틱 다이얼’ 등 차별화된 편의 기능들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연말까지 ‘샘표 우리맛 공간’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Project PRISM’에서 강민구·임기학·임정식 등 ‘삼성 클럽드셰프 코리아’ 소속 국내 정상급 셰프들과 함께 △삼성 인덕션으로 완성되는 주방 △삼성 인덕션과 함께 준비하는 연말파티 등 다양한 주제로 총 9회의 쿠킹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의 ‘삼성코리아’ 계정에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