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30일 연극·뮤지컬] 스페인·프랑스·중국·한국 대표작 대구로

이슬기 기자 승인 2019.06.24 18: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이번주(24~30일)는 뮤지컬의 도시 대구가 다양한 작품으로 전국 관객들을 맞이한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가 지난 21일 개막과 함께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 공식 초청작 '라 칼레로나' '이브 몽땅' '시간 속의 그녀' 가 막을 올린다. 창작지원작 '윤아를 소개합니다'와 특별 공연 '투란도트'도 기대를 높이고 있다.

■뮤지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공식초청작 포스터

▲라 칼레로나(26일 문화예술전용극장 CT 개막)

공식초청작 '라 칼레로나'는 스페인에서 찾아오는 무대다. 스페인 만의 열정이 녹아 있는 힙합 뮤지컬로 기대를 모은다. 디제이 스크래칭이 함께하는 무대로 독특한 개성을 선보일 예정. 줄거리는 17세기 스페인을 대표하는 여배우 라 칼데로나의 놀라운 일생을 담는다.

▲이브 몽땅(26일 봉산문화회관 가온홀 개막)

프랑스 '이브 몽땅'도 공식초청작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에디트 피아프부터 마릴린 먼로까지 유명세를 떨쳤던 여인들을 향한 이브 몽땅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프랑스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브 몽땅의 명곡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시간 속의 그녀(29일 대구아양아트센터 개막)

2018년 중국 뮤지컬계를 사로잡은 '시간 속의 그녀'도 개막한다. 판타지적 색채가 가득한 로맨스 뮤지컬로 수려하고 아름다운 음악이 특징이다. 중화권 인기가수 황서준의 곡 '영원한 20살'의 가사 중 "진실한 사랑이 나타난다면 그녀는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겠죠"라는 가사를 모티브로 제작된 주크박스 작품이다.

▲투란도트(29일 계명아트센터 개막)

DIMF에서 탄생해 스테디셀러 작품이 된 '투란도트'도 다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무대를 채운다. 지난 2011년 초연 이후 상하이, 하얼빈 등의 무대를 누비며 성장한 공연을 마주할 기회로 시선을 잡는다. 김소향, 해나(투란도트 역), 이건명, 정동하(칼라프 역), 임소하, 이정화(류 역) 등 화려한 출연진이 무대에 오른다,

▲윤아를 소개합니다(28일 여울아트센터 개막)

창작지원작 '윤아를 소개합니다'는 콘서트 뮤지컬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관객을 만난다. 29살 윤아와 18살 윤아의 문답을 통해 진행되는 공연. '행복한 인생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관객과 함께 나눈다.

■연극

'묵적지수' '밑바닥에서' '알앤제이' '비평가' 포스터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묵적지수(26일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 개막)

제8회 벽산희곡상 수상작이다. 초나라 혜왕 50년(기원전 439년) 춘추전국시대 사상가 묵자(본명: 묵적)가 초나라의 침략을 막기 위해 초혜왕과 모의전을 벌였다는 고사를 바탕으로 '진짜 전쟁을 막기 위한 가짜 전쟁'을 이야기한다. 강대국에 맞서 전쟁을 막아내려는 의지를 다진 묵인들을 통해 우리 시대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묻는다. 경지은, 민대식, 박훈규, 성수연, 이미라, 최희진, 하지은이 출연한다.

▲밑바닥에서(26일 소극장 산울림 개막)

극단 노마드가 막심 고리키의 '밑바닥에서'를 무대에 올린다. 좁은 여인숙에서 펼쳐지는 밑바닥 인생들의 모습을 통해 삶의 본질과 이유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이태영, 강해진, 이정모, 김현창이 캐스팅됐다.

▲비평가(27일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 개막)

극작가 후안 마요르가가 2012년 발표한 작품이다. 지난해 공연은 작품에 대한 비판적 성찰의 한 방법으로 배우와 인물의 성별을 달리함으로써 거리 두기를 시도했다. 2019년 연극 ‘비평가’는 ‘젠더 프리’의 방식을 이제 특별히 새로운 방식이 아닌 ‘자연스러운’ 연극적 선택으로 인정하고 그러한 토대 위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백현주, 김신록이 열연한다.

▲알앤제이(28일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 개막)

작품은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짜릿하게 변주한다. 엄격한 가톨릭 학교를 배경으로 금서인 ‘로미오와 줄리엣’을 탐독하며 위험한 일탈의 게임에 빠져드는 학생 네 명의 이야기를 그린다. 박정복, 지일주, 기세중, 강찬, 강영석, 홍승안, 강기둥, 손유동, 오정택, 송광일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