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모두가 창업기업의 후원자".. 부산시,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설명회

박정호 기자 승인 2019.06.12 14:48 의견 0
부산시는 6월 13일 오후 2시 창업카페 부경대점에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 희망 창업기업 및 엔젤투자자,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있는 시민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센탑*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설명회’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료=부산광역시청)

[한국정경신문=박정호 기자] 부산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예탁결제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와 협업해 크라우드펀딩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준비단계부터 실전투자유치 및 후속투자연계까지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2019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 소개 ▲한국예탁결제원의 ‘크라우드펀딩 이해’ 강연 ▲㈜콜즈다이나믹스의 ‘투자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크라우드펀딩’ 강연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해 사업에 참가했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사례와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지난해 시와 한국예탁결제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는 10개 참여기업 중 8개 기업이 총 2.5억원의 투자를 받아 펀딩에 성공했으며, 연말 로드쇼를 통해 기업홍보와 후속투자까지 유치해 전문투자자가 아닌 시민들의 힘으로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사업의 참가는 6월 30일까지 운영사 이메일(㈜콜즈다이나믹스, contact@collzdynamics.com)로 신청 가능하며, 6월 13일 개최되는 사업설명회 참석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통한 부산지역 창업·벤처기업들의 투자유치 성공사례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면서, “11월에 개최 예정인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