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점주 교육 마련”.. 커피베이, 가맹점주 실무 능력 배양에 최선

김태혁 기자 승인 2019.05.27 08:41 의견 0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창업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 자영업자를 위해 체계적인 점주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자료=커피베이)

[한국정경신문=김태혁 기자]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창업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 자영업자를 위해 체계적인 점주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커피베이는 5일간의 본사 아카데미 교육과 4일간의 직영점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오픈 전담 슈퍼바이저를 매장에 파견하며 가맹점주의 실무 능력 배양에 나서고 있다

특히 본사 아카데미에서는 커피 관련 이론과 기본적인 음료 제조 교육은 물론 각종 기기 관리 그리고 포스 사용법까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인사·노무 교육과 고객 응대 노하우까지 전수해 단순히 음료를 제조하는 것을 넘어 매장 관리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후 매장 오픈 전 담당 슈퍼바이저를 4일간 파견해 물품 정리, 최종 레시피 교육, 가오픈 및 정식 오픈을 거치며 교육을 마무리한다. 매장 오픈 후에는 동영상 교육 또는 전담 슈퍼바이저를 통한 개별 교육으로 가맹점주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커피베이는 2009년 12월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전국에 약 550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중국 진출에 이어 미국, 필리핀에서 매장을 확대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