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터져서 재접속하니 탈주전적" 롤 서버 불편↑ 빠른 시간 내 정상화

김지연 기자 승인 2019.12.12 00:23 | 최종 수정 2019.12.17 07:30 의견 0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게임 롤(리그오브레전드) 서버 접속 오류가 화제다.

12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는 롤 서버, 롤, 롤 서버 오류 등이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일부 게임 시작 불가 및 로그인 불가 현상이 일어났기 때문.

이에 리그오브레전드를 운영 중인 라이엇 게임즈는 일부 게임 시작 불가, 일부 게임 재접속 불가, 게임 로그인 불가 현상에 대해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힌 상황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어 "보상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없다"라며 "이미 진행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할 경우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지만 승리 시에는 평소 점수의 50%를 획득하게 된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정상화가 늦어지면서 유저들의 불편 목소리를 계속 터져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롤 서버 터져서 겨우 재접하니까 겜 바로 끝나고 탈주 전적이라 뜨는데 제재 먹나요 이것도" "롤 진짜 막판할려고했는데 서버가 터진것같다" "롤 서버 왜 이러냐" "서버 관리 직원 집주소 구함" 등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