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밞고 흉기위협, 상체에 다리미까지..BJ찬 여자친구 폭행 "인간 아니다"

김지연 기자 승인 2019.12.05 07:07 | 최종 수정 2019.12.05 07:13 의견 0
궁금한 이야기 Y 방송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아프리카TV 유명 유튜버인 BJ찬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공개수배된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인 BJ찬(26·본명 백승찬)이 시민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힌 가운데 지난 10월 피해사실을 호소한 그의 전 여자친구의 증언이 새삼 재조명받고 있다.

지난 10월 18일 SBS 시사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BJ찬의 전 여자친구이자 데이트 폭행 피해자인 20대 A씨가 출연했다. 이날 A씨와 BJ찬 지인들이 등장해 BJ찬의 폭력성을 폭로했다.

방송에서 A씨는 “(BJ찬에게 폭행당할 당시) 계속 맞다가 벽으로 몰렸는데 숨이 안 쉬어져 주저앉았다”며 “그때 (BJ찬이) 얼굴에 물을 부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얼굴을 때려 쳐다보지 않고 숨어있었는데 발로 심하게 밟더라”며 “갑자기 폭력을 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흉기로도 위협했다”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당시 A씨는 갈비뼈 네 개가 부러지는 등 전치 8주의 병원 진단을 받았다. 또한 BJ찬에게 훌라후프로 손을 맞은 A씨가 고통을 호소하자 그는 허벅지를 때리는 등 폭력을 멈추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심지어 BJ찬은 A씨가 데이트 전 옷을 다리기 위해 최대로 켜놓은 스팀다리미를 빼들어 “뜨겁게 해주고 싶다. 괴롭혀주고 싶다”면서 A씨 상의 위에 스팀다리미를 갖다 댔다. 이에 A씨 상체에는 스팀다리미 화상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다고 방송은 전했다.

이에 네티즌의 분노는 한층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도 넘은 폭행 인간이 아니다" "여자친구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한테 저럴 수는 없다" "사회 격리가 필요하네" 등의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인천 남동경찰서는 상해 혐의로 백 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 씨는 서울 서초구의 한 영화관에서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BJ 찬은 한 오피스텔에서 자신의 연인이었던 20대 여성을 여러차례 폭행해 얼굴 등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BJ 찬은 경찰의 출석 요구에도 5개월 동안 연락을 피하며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잠적 기간만 5개월에 이른다. 경찰은 출석 요구에도 응하지 않고 주거지에도 나타나지 않는 BJ 찬에 대해 체포 영장을 발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