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돼지고기, 안심하고 드세요"..농협,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장원주 기자 승인 2019.11.22 14:35 의견 0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본부 상무(왼쪽), 오영숙 구립서초성심노인복지센터 시설장이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에서 돼지고기 나눔, 시식 및 안전성 홍보행사를 개최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자료=농협중앙회)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농협축산경제는 지난 21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개최되는 '2019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에서 돼지고기 나눔, 시식 및 안전성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명(ASF) 발생으로 급격히 위축된 한돈 소비촉진을 통해 실의에 빠져 있는 한돈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농협은 나눔축산운동본부의 후원을 통해 돼지고기 삼겹살 600kg를 잠실종합사회복지관, 천주교 까리따스 복지관 등 5개소의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가졌다. 한편 돼지고기 홍보관에서는 돼지고기 수육과 양념김치를 일반시민에게 무료로 배부하며 돼지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했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금번 행사는 ASF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한돈농가에게는 희망을,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하고 맛있는 고품질의 한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농협은 돼지고기 소비기반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