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메이플스토리가 곳곳에

김연진 수습기자 승인 2023.05.03 11:49 의견 0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넥슨]

[한국정경신문=김연진 수습기자]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이번 행사에 자사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몬스터 탐험대’ 이벤트는 박물관 외벽의 포털을 통해 현실 세계로 들어온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을 찾는 미션으로 진행된다.

미션지에 적힌 단서를 활용해 박물관 곳곳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아 총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간식 세트가 들어있는 구디백을 증정한다. 미션지는 박물관 매표소에서 수령 가능하며 상품은 300개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야외 대형 아트워크 'Hello, REAL World!' 아래에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입체로 나타나는 3D 분필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물관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선 특별 스닉프리뷰(Sneak Preview)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역사적인 컴퓨터 및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날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소스 플랫폼 아두이노를 활용해 제작됐다. '메이플스토리’의 영웅 캐릭터인 ‘팬텀’과 ‘메르세데스’가 등장한다. 조작법이 간단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 해당 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운영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