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의회 민주당 의원들, 구창장 면담서 난방비 지원 촉구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2.03 14:44 의견 0
미추홀구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구청장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자료=인천미추홀구의회]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이번 겨울 난방비 폭탄으로 서민 가계에 심각한 부담을 초래한 가운데 지방의회가 적극적으로 해법을 찾아 나섰다.

3일 미추홀구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이번 난방비 파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추홀구 구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책을 촉구하기 위해 구청장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중앙정부 차원에서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지원대책을 내놓았지만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서민과 영세 중소 자영업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지자체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했다.

특히 소상공인과 민간가정어린이집 등 난방비 문제로 인해 당장 운영에 어려움이 겪고 있는 대상에 대한 즉각적인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정부의 지원에서 소외될 여지가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요청했다.

이날 민주당 소속 구의원들은 “사정이 심각한 만큼 집행기관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실효성 있는 지원대책의 수립이 절실하다”고 꼬집었다.

미추홀구의원들이 직접 난방비 문제에 적극 대응에 나선 이유는 독자적으로 지원을 결정한 지자체가 차례차례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 미추홀구 구의원들은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책에만 기대지 말고 구민을 위한 지자체 차원의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특히 이번 난방비 파동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었지만 정부의 지원대상에서 소외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